파워핸들오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초코쿠키 조회 14회 작성일 2020-10-17 18:38:43 댓글 0

본문

파워핸들 오일 장비없이 교환하기

손쉬운 정비 알고싶은 정비-디젤의 모든것
최문규 : 시동을 끄고 작업하는거죠?
리저버통 인.아웃 구분있는지요.
persis Lee : 핸들돌리면서 오일을 빼낼 때, 시동을 켠 상태로 해야 하나요? 아니면 끈 상태에서 하나요?
갈채 : 예전 석유넣는것으로 하면 더 쉬울듯 한데요?
ssam Hwang : 제차는 2003년식인데 여태 파워스티어링오일은 한번도 교환한적이 없는데 말썽없이 잘 작동하고 있음!!!
성우진 : 차를 안띄우고 시동키고하면 안되나요?

파워스티어링 오일 교체하는 법

뉴스포티지 2005년식 WGT D2.0
파워스티어링 오일(Fluid, Not Oil) 교체하는 법
모비스 PSF-3 오일 2L
PSF-3 오일 규격이라면 PSF-4를 써도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 있지만, 확실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서 규격 오일을 사용하였습니다.

사용 공구
- 스마토 소켓렌치세트(라쳇렌치, 연장대, 10, 12mm, 21mm 소켓)
- 복스대(66cm)
- 토크렌치(블루버드 T-150)
- 플라이어(롱노우즈였다면 더 편했을 것 같음)
- 베라크루즈용 OVM잭 세트(뉴스포티지용은 1t, 베라크루즈용은 1.2t이며 1.2t이라도 프론트 크로스멤버를 띄우는 용도는 아님)
- 특수공구(오직 다이소에서 파는 것들로만 만든 호스)
- 안전 잭(인터넷에서 2개 세트로 파는 것인데 3t까지 버틴다고 함)

사용 약품
- 없음

부가 설명
- 파워스티어링 구조를 인터넷에서 찾아서 올리려고 하다가, 저작권에 걸려서 따로 안 넣었습니다. 현대, 기아의 자료를 한번 써도 되냐고 문의해보니 안된다고 딱 잘라 거절당했습니다. 구조 한번 찾아보시고 작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리턴호스를 폐유통에 연결해놓고, 시동을 걸어놓고 핸들을 좌우로 돌리면서 빼는 방법은 절대 쓰시면 안됩니다. 파워오일 펌프는 단 몇 초라도 파워스티어링 오일의 공급 없이 회전하면 고장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어박스(흔히 오무기어라고 함) 내부의 톱니바퀴 등도 마모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처럼 파워 오일 리저버에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오일을 넣어주면서, 절대 시동은 걸지 않고 핸들만 좌, 우로 끝까지 회전시켜줘야 합니다.
- 차체의 아무 부분이나 엔진, 미션, 머플러 부분에 안전 잭을 대면 절대로 안됩니다. 차체에서 툭 튀어나온 단단한 부분, 크로스멤버 부분에만 안전 잭을 받치시길 바랍니다.
- 차량메뉴얼이 없으신 분은
http://www.gongim.com/korean/page/sub3_4.asp
공임나라 차량제원표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도 가족, 동료분 차량 작업할 일이 있으면 여기서 종종 확인합니다.
카발로Caballo : 이 영상을 보시는 정비사님들께 한 말씀 드리고 싶네요. 방법 자체에 대한 비판은 받고, 최선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비난은 제가 답변조차 달지 않더라도 이해해 주십시오. 행여 밥줄이라도 끊길까 봐 두려우셔서 비난하시는 건가요? 자가 정비하는 것보다 정비소에 맡기는 게 훨씬 낫다고 느낄 만큼 서비스든 금액이든 뭐든 개선해주십시오. 그러면 사람들이 자가 정비할 생각조차 안할 겁니다.정비소에 맡기고 지켜보니까 차를 거의 두들겨 패는 수준으로 하는 걸 보고,  내가 해도 저것보단 잘하겠다 싶어서 시작한 자가 정비입니다.하다보니 재미있어서 취미가 되었고, 정비한 걸 사진으로 몇 장 찍어서 참고하시라고 올렸습니다. 그걸 '영상으로 만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분들의 요청에 따라, 제가 정비하는 걸 찍어서 올리기 시작한 게 유튜브의 시작입니다. 보기 싫으시면 뒤로 가기 누르시는 것이 서로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고, 싫어요든 비판이든 관심으로서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휴대폰으로 바로 알람이 가기 때문에 순수하게 작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최대한 빨리 답변을 드릴 겁니다.또한 이 영상을 보시는, 정비사가 아닌 분들께도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한두 가지 정비만을 위해 공구를 구입하진 마십시오. 그럴 바엔 정비소에 맡기는 게 낫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구입한 공구류만 30만 원이 넘습니다. 부품 값은 한 40만 원 이상 들였다고 생각하고요. 하지만 지금까지 정비한 걸 정비소에 맡겼다고 가정하면 200만 원어치는 넘습니다(공임나라 기준이고, 일반 정비소라면 300~400만 원은 넘을지도). 경제적인 부분에서 이득을 본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경제적인 이득만을 바라보기엔 자가정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것저것 공부도 하고, 연구도 하고, 생각도 많이 해야 합니다. 취미와 즐거움이 아닌 이득만 노리기엔 시간이 아깝다고 봅니다. 하지만 라쳇렌치 돌아가는 소리에 희열을 느끼고, 볼트 체결하면서 기쁨을 느끼신다면요. 기본적으로 복스대, 소켓렌치세트, 토크렌치, 안전잭 정돈 구입하세요. 그 외에 롱노우즈, 플라이어, 해머, 일자와 십자 드라이버 같은 것도 물론 필요하겠지요.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여러분들께 최소한의 공구를 이용해서 최대한의 정비하는 걸 보여드릴 겁니다. 여러분들은 제 영상을 좋은 참고자료로서 이용하시면 됩니다.누군가에게 뭔가 설명하는 것조차 어려운 일인데, 그걸 영상으로 찍어서 설명하는 건 몹시 어려운 일입니다. 직접 해보니까 알겠더군요. 제가 아는 것과 전해드리고 싶은 것의 20%도 영상으로 담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영상 외에도 해외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GSW 등에서 정보를 많이 습득하셔야 합니다. 날이 추워서 자가정비도 못하고 있는데, 일단 하게 된다면 무조건 영상으로 함께 찍어서 가능한 한 좋은 설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부족한 영상이지만 구독해주신 400여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ed Kim : 핸들오일 psf3 psf4의 뜻과 뒤에 숫자는 무슨 차이 인가요?
김대언 : 카발로님은 6분 25초 부터 핸들을 돌리면서 파워오일을 밀어내시는데요.

저렇게 시동 안걸고 핸들 돌릴려면 작기로 차 띄워야하는데

전 작기로 띄우는게 힘들어서 시동걸고 핸들 돌리거나 연료펌프 휴즈 빼고 시동크랭크만 돌려서 파워 오일 밀어 낼까 하는데요

제 생각처럼 해도 되나요?
그리고 저는 하는김에 리저버 통도 바꾸려고요 ㅎ

항상 고맙습니다
persis Lee : 안녕하세요 핸들을 돌려 오일을 뺄 때, 엔진 시동을 켜고 하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
최설자 : 잘보고 갑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기본!
순정품파워오일이 아니라 gs에서 구입한psf 파워오일을 구입했구요. 만약 파워나인에 남아있는 순정오일과 gs파워오일이 섞이면 그러니까 혼유가 되면 안돼는가요?

핸들은 미친듯 무겁고, 파워오일만 5번교환?100만원 벌게 해드립니다.보여 드리죠 이놈이 문제입니다.Power steering[자동차의모든것-Car & Man]

* 자동차의 모든 것[Car\u0026Man] 쇼핑몰 바로가기:
http://www.Carmanmall.com
#핸들무거움#자동차핸들복원#파워스티어링오일교체
루둥이 : 대박입니다
제속이다후련합니다^^!!
김인성 : 에어뺄려고 시동off한 상태에서 핸들을 좌우로 돌리면 움직이지 않는데요.
이럴때는 어떻게 하나요?
jed Kim : 렉스턴 스포츠 입니다
저속 주행일때는 부드러운데 시속 70이상 밟고 코너링 돌려면 갑자기 핸들이 무거워 지네요
이런 현상도 영상같은 원인 일까요?
Somedad어떤아빠 : 돌쇠아저씨는 안나오네요. 그만두신거 아니죠
정희수 : 수고하셨습니다

... 

#파워핸들오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4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2019scienc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