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콘텐츠

언론보도

게시판뷰
[경남데일리] ‘섬진강 달빛기행’ 생태체험프로그램 너무 좋아
날짜 : 2019-08-1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2

*과학문화와 관련된 언론보도입니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이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과 손을 잡고 지난 주말 추진한 ‘섬진강 달밤기행’ 특별 생태체험프로그램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오는 17일 같은 프로그램이 다시 운영된다.


섬진강 달밤기행 생태체험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생태와 생명이 살아있는 지리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리산생태과학관과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의 협력사업으로 추진됐다.


생태체험프로그램은 켄싱턴리조트에 투숙한 고객 중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밤 켄싱턴리조트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쌍계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하동군생태해설사회 소속 생태해설사와 함께 강강술래, 밧줄놀이, 누워서 별보기, 풀벌레·물소리 듣기 등 지리산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양민호 회장은 “휴가철을 맞아 하동을 찾은 관광객에게 하동군만의 특색있는 자연생태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온몸으로 하동의 자연을 느낀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지리산생태과학관은 첫 프로그램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이번 주말 리조트 투숙객을 대상으로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두 번째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투숙객은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리산생태과학관 관계자는 “리조트 투숙객에게 지리산의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하동의 아름다운 자연을 널리 알리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한 번 더 열기로 했다”며 많은 참가를 당부했다.



링크: http://www.kn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251

[연합뉴스] "정보통신 성과 한눈에"…'과학한국, 최초의 시도들' 전시
[전남일보] 광주과학관, 휴가철 가족나들이 제격